2015 그린에너지 클럽 콘테스트 대상 봉명고교

김영민 기자

news@chemie.or.kr | 2015-11-13 17:58:08

한국다우코닝, 2015 그린에너지 클럽 콘테스트 시상식
(사)한국환경교육협회 주관, 진천공장서 우수 환경 동아리 시상

[화학신문 김영민 기자] 세계적인 실리콘 및 솔루션 선도기업인 한국다우코닝이 주최하고 (사)한국환경교육협회가 주관하는 ‘2015 그린에너지 클럽 콘테스트’ 시상식이 13일 한국다우코닝 충북 진천공장에서 열렸다.


2015 그린에너지 클럽 콘테스트 대상은 봉명고등학교가 차지했으며 수상 동아리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금상, 은상을 포함, 8개 동아리가 수상자로 선정돼 총 500 여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올해로 6회를 맞는 그린에너지 클럽 콘테스트는 충청북도 소재 중고교 우수 환경 동아리를 선발해, 폭넓은 환경 및 과학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적인 클럽 활동을 지원하는 한국다우코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참가 동아리들은 지난 5월부터 잔반 줄이기, 수질 및 생태 탐사, 에너지 절약 홍보 캠페인, 학교 텃밭 가꾸기 등의 과제 수행을 통해 생활 속 탄소 배출 줄이기를 몸소 실천했다. 올해는 특별히 지난 5년간의 콘테스트 의미를 되새기는 사진 갤러리도 마련됐으며, 이전 콘테스트에 참여했던 선배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 날 문민근 한국다우코닝 사장은 "그린에너지 클럽 콘테스트는 창의력과 과학적 사고력을 배양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이라며 "충북지역 학생들에게 심도 있는 환경교육 기회를 제공해 미래세대 친환경 리더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콘테스트에 참여했던 어린 학생들이 대학생이 돼 연관분야를 공부하고,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는 것을 보며 매우 보람을 느낀다며, 한국다우코닝은 앞으로도 진천과 충북지역 청소년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며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고 밝혔다.


2015 그린에너지 클럽 콘테스트 수상자 리스트는▲대상: 봉명고등학교 ‘봄봄’  ▲금상: 한국교원대학교부설고등학교 ‘그린푸드라이프’, 원평중학교 ‘에코함께’ ▲은상: 청주여자고등학교 ‘백합봉사단’, 흥덕고등학교 ‘흥사모’ 
▲동상: 제천 송학중학교 ‘송학그린피스’, 한국교원대학교부설미호중하교 ‘인디에코’, 충북고등학교 ‘아우Re’  

자세한 내용, 그린에너지 클럽 온라인 커뮤니티(http://cafe.naver.com/dowcorningkorea)

[ⓒ 화학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