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 크라이슬러 300C 디젤 타보니...

온라인팀 / 2014-10-17 22:44:18
이탈리안 감각 더해져 새롭게 탄생한 2세대 모델

엔진 소음 못느껴...착한 가격에 멋진 놈 낚을 수 있어

 

▲크라이슬러 300C 모델. © 화학신문

 

미국 크라이슬러는 한때 독일 메르세데스 벤츠와 함께 한 살림을 한적이 있다그때 탄생한 플래그십(기함) 모델이 ‘300C’이다.
 

이 모델은 복고풍의 디자인과 근육질의 풍채로 세계 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했다우리나라 수입차 시장에서도 최고급세단으로 이름을 날렸다.
 

300C가 확 바뀌어 모습을 드러냈다이른바 2세대 300C이다.
 

2세대 300C 모델은 이탈이아 디자인 감각이 더해져 세련미가 뛰어나다. 크라이슬러가 현재 이탈이아 파이트 그룹 산하에 있는 덕분이다.

▲크라이슬러 300C 전면. © 화학신문


3.0엔진을 얹은 두바퀴 굴림 방식의 ‘300C’디젤을 시승했다서울 용산구 원효로에서 인천 영종도까지 왕복 120정도를 달렸다.

 

300C디젤의 심장은 파이트와 공동개발한 6 디젤 터보 디젤 엔진이다최고출력 239마력에 최대토크 560 .m를 발휘한다.

▲크라이슬러 300C 실내 모습. © 화학신문


최대 토크로만 따지면
6000cc급 휘발유 엔진에 맞먹는 힘이다시동을 건 뒤 디젤 엔진 특유의 거친 음이나 진동은 느껴지지 않았다엔진 블록은 물론 곳곳에 방음마감재를 사용해서다.
 

인천 공항으로 가는 고속도로에서 시속 130을 웃도는 속도에서 달렸지만 엔진소리느느크게 부담스럽지 않았다

 

고속에서 주행안정성도 뛰어났다굳이 점수를 매기자면 100점 만점에 90점 정도를 줄 수 있을 것 같았다.
 

전방과 후방에 각각 SLA 더불 위시본과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해 탁월한 핸들링을 도와준다운전대는 고속으로 달리자 쌀짝 무거워 졌다. 때문에 빠른 속도에서도 차선 변경이 수월했다

▲크라이슬러 300C. © 화학신문

 

옥에티도있다.

변속에서 치고 나가는 맛과 부드러음은 덜 했다
다른 경쟁모델에 비해 뒤처진 5단 변속기가 장착돼 있어 그런 느낌이 났다 


300C디젤은 400대 한정으로 4990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꽤 괜찮은 가격에 멋진 놈을 낚을 수 잇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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