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테라 실버, 레오니스 골드, 티그리스 블루 이어 네 번째
[화학신문 김영민 기자]선도적인 과학기술 기업인 머크가 새로운 안료인 시라릭® NXT 쿠거(Cougar) 레드를 출시한다.
시라릭® NXT 브랜드 계열로는 네 번째 안료 제품이다. Al203 기반 안료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머크는 야생 고양이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연상케 하는 새로운 안료 계열을 구축하고 있다. 여기에 포함된 판테라 실버는 금속의 광택을 연출하고, 레오니스 골드는 색상과 특별한 스파클의 어울림, 티그리스 블루는 강렬한 색상과 광택을 자랑한다. 새롭게 추가된 쿠거 레드는 푸르스름한 레드와 강력한 스파클로 눈길을 끈다.
머크의 장식용 안료 사업의 글로벌 마케팅 매니저인 알렉산더 피터스는 "쿠거의 신비한 자태와 강력한 우아함에서 영감을 받아 제품명을 지었다."면서 "시라릭® NXT 쿠거 레드는 뛰어난 색상 채도와 강력한 변환 효과(flop behavior), 반짝이는 레드 스파클이 특징으로, 레드 스타일링에 이상적"이라고 강조했다.
붉은 결정 안료인 쿠거 레드는 단독 또는 컬러스트림® 라바 레드나 메옥살®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자동차, 플라스틱, 산업 분야는 물론 분말 코팅에서 강렬한 스파클의 신비로운 느낌을 연출한다.
또한 쿠거 레드는 보는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음영에서부터 우아하면서도 신비스러운 음영 등 광범위한 영역의 레드 음영 창출 가능성을 높여 준다. 쿠거 레드의 강력한 광택은 색상간의 매혹적인 상호 작용으로 자동차의 블랙 코팅을 더욱 풍부하고 깊게 표현할 수 있다.
시라릭® NXT 쿠거 레드는 다른 시라릭® NXT 안료와 마찬가지로 내외장 코팅에 적합해 다른 색상 안료, 이펙트 안료와 함께 창의적인 연출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