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류인플루엔자(AI), 협동의 힘으로 극복합시다

이수진 기자 / 2017-01-05 16:00:13
산림조합, 협동조합간 협동 기본원칙 양축농가 지원 나서
중앙회 비롯 산림조합, 지역본부, 사업소 닭오리 소비촉진

[화학신문 이수진 기자]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조류인플루엔자(AI)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축농가를 위해 협동조합간의 협동을 기본원칙으로 닭·오리고기 소비촉진 운동과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방지, 예방을 위한 전사적 홍보활동과 지도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AI 감염으로 대규모 매몰 처분과 닭·오리고기, 계란 등의 소비 감소로 양축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대한민국 협동조합의 일원인 산림조합은 농축협의 주요 구성원인 양축농가를 위해 어린이, 청소년이 알아야 할 AI 예방 행동수칙 배포 등 산림조합 조합원과 산주, 임업인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협동조합간 협동을 위한 행동에 나서고 있다.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회장은 "AI로 인해 양축농가의 어려움이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며 "협동조합간의 협동을 기반으로 산림조합이 전개하는 지원활동들이 농축협 양축농가 조합원들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산림조합중앙회는 닭, 오리고기 소비촉진을 위해 청정 임산물을 활용한 건강하고 안전한 다양한 닭. 오리고기 건강 요리법(recipe)을 홈페이지와 SNS에 공개했다.

[저작권자ⓒ 화학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수진 기자

이수진 기자

화학신문은 최신 화학 산업 뉴스와 혁신 기술, 시장 동향을 제공하는 전문 매체입니다

뉴스댓글 >

SNS